나쁜 디폴트 vs 스마트한 디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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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 디폴트 vs 스마트한 디폴트

이은형 강사 09:42

경영직무 > 마케팅

행동경제학은 심리학과 경제학을 결합한 분야로 2017년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넛지의 저자 리차드 탈러 교수가 이 분야의 대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탈러 교수는 기업의 제품이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디폴트를 잘 설계해야 한다고 이야기 한 바 있습니다. 소비자의 심리와 행동을 예측하여 경제학의 여러 분야에 적용하는 행동경제학을 통해 기업들이 상품을 출시할때 디폴트를 잘 설계하는 것이 왜 중요한 것인지 설명합니다. 기업들의 다양한 실패사례와 성공사례를 통해 우리 기업에 맞는 디폴트 설계를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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