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마이크로 목표 정의

축소 확대
비율 1.0
  1. 2.0
  2. 1.9
  3. 1.8
  4. 1.7
  5. 1.6
  6. 1.5
  7. 1.4
  8. 1.3
  9. 1.2
  10. 1.1
  11. 1.0
  12. 0.9
  13. 0.8

매크로, 마이크로 목표 정의

전민우 강사 06:32

경영직무 > 마케팅

마케팅 시 최종 목표만을 분석할 경우 해당 목표의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고객 행동 단위를 쪼개어 분석해야 원인과 결과를 명확하게 볼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상관관계가 명확하지 않아 분석이나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지 쉽지 않습니다. 이때 매크로 목표와 마이크로 목표가 등장합니다. 매크로 목표는 실제 최종 달성 목표인 KPI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목표이며, 마이크로 목표는 매크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거치는 모든 구간의 세부 목표를 말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매크로 목표와 마이크로 목표 구분과 목표 세분화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
* 로그인 시 댓글 작성 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X

    공유하기

    https://prime.hunet.co.kr/Contents/Detail?goodsId=Y00114681 복사
    AP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