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vs RARRA

축소 확대
비율 1.0
  1. 2.0
  2. 1.9
  3. 1.8
  4. 1.7
  5. 1.6
  6. 1.5
  7. 1.4
  8. 1.3
  9. 1.2
  10. 1.1
  11. 1.0
  12. 0.9
  13. 0.8

AARRR vs RARRA

김민용 강사 03:14

경영직무 > 마케팅

앱 마케팅에서 주요 지표로 활용하는 [AARRR]이 최근에는 정말 가장 효율적인 전략인지에 대해 많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AARRR]은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유저를 확보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앱 성장의 핵심은 신규 사용자 획득이 아니라 기존 사용자 유지에 있습니다. 앱 설치 후 첫 3일 내에 앱의 활성 사용자가 77% 이탈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사용자를 얻는 전략이 아니라 확보된 사용자 유지 전략에 초점을 맞춘 [RARRA]이 나왔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AARRR] 전략과 [RARRA]전략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
* 로그인 시 댓글 작성 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X

    공유하기

    https://prime.hunet.co.kr/Contents/Detail?goodsId=Y00118207 복사
    APP
    TOP